학습역량진단(LCT-CMB)란?
학습역량진단
학습역량진단(LCT-CMB)란?
숭실대학교 학생의 학습과 관련된 인지적, 동기적, 행동적 특성을 측정하기 위한 검사입니다
운영 목표
숭실대학교 학생의 학습역량 수준 분석
숭실대학교 7대 학습역량
Coginition
인지
Motivation
학습동기
Behavior
학습행동
Cognition
인지
고등사고 : 분석, 비판력, 종합, 적용력 등의 사고 능력
초인지 : 인지인식, 인지점검, 인지평가
창의적 능력 : 독창성, 유창성, 융통성
창의적 성향 : 호기심, 민감성, 위험감수, 과제집착력
문제해결과정 : 문제인식, 대안탐색
조작과 실천 : 협응력, 신체감각능력, 예술적 표현, 도구활용능력
Motivation
학습동기
우울 : 슬픔, 우울감정, 두려움, 행동 집중력 저하, 대인관계에서 두려움을 느끼는 지속적 기분상태
시험불안 : 시험상황에서 개인이 경험하는 정서적 반응과 생리적 변화
학습스트레스 : 학교공부나 성적, 진로문제 등에 대한 인지적 평가과정에서 경험하는 스트레스 수준
자기결정성 : 한 개인의 자기결정성에 따라 연속선상에 위치하는 동기
학습목표지향성 : 학습자들이 학습활동에 어떻게 접근하고 참여하는지를 결정하는 일련의 행동적 의도
자기효능감 : 학습상황에서 행동을 잘 조직하고 수행할 수 있다는 개인의 인지적 판단수준
Behavior
학습행동
집중전략 : 집중이 이루어지는 정도
노트정리 : 중요한 내용 노트필기와 활용
기억전략 : 중요한 내용을 기억하고 기억한 내용을 유지하고 인출하는데 필요한 전략의 사용정도
노력조절 : 노력하는 정도와 노력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의 여부
학습 환경 관리 : 자신이 학습을 잘할 수 있는 환경을 스스로 알고 학습을 위한 환경을 정비하는 능력
도움 및 자원활용 : 학습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 다양한 도움과 자원을 활용하고 협동 학습을 하는 정도
진로준비 : 진로선택 과정에 필요한 직업세계 이해와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선택하는 독립성 등
학습역량 진단 절차
진단준비
진단기간이 설정되면
진단예정 항목이 개설됩니다.
진단하기
진단하기를 클릭하여
진단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.
결과보기
진단결과를
조회할 수 있습니다